본문 바로가기

STUDY

우분투에서 php 파일 실행이 안된다!

내가 해결한 방법을 작성하기 전에 나의 환경은 아래와 같다.

Ubuntu : 16.04 (라즈비안)

아파치 버전 : Apache/2.4.25 (라즈비안)

php 버전 : 7.0.30


php 설치 후 php가 정상적으로 작동 되는지 확인을 해보았다. root 디렉토리의 /var/www/html 에서 작성하지 않고 유저별로 생성해준 public_html 폴더 안에서 iinfo.php 파일을 생성해주어서 확인을 했다.

info.php 파일의 내용은 그냥 '<?php phpinfo(); ?>' 이다. 하지만 브라우저에서 접속 했을 때 익숙한 그 표가 뜨지 않고 php 코드가 그대로 출력되었다.

그래서 구글에 검색하여 /etc/apache2/mime.conf 파일에 AddType appliction/x-httpd 어쩌구~~도 추가해보았지만 오히려 브라우저에서 열리지 않고 파일이 다운되는 기이한 현상이 벌어졌다. 찾은 또다른 방법으로 php.ini 파일에 short_open_tag On를 추가하라는데 이거는 알아보니 '<?php' 대신에 '<?'로 입력해도 알아먹도록 설정해 주는 거였다.

계속 쩔쩔매다가 /etc/apache2/mods-evailabe/php7.0.conf 을 열었을 때 이마를 한대 때리게 되었다.

깨달음 짤에 대한 이미지 검색결과

php.7.0.conf 파일 제일 아래줄을 보았는데 처음에 저 php_admin_flag engine Off가 되어있었다. 아니..(울컥)
왜 기본값이 Off 인지 모르겠다. 사람 삽질하게.
On으로 고치면 잘~~~~~~작동 된다.